Viral Marketing

마케팅 효과를 위한 합리적인 선택!

바이럴마케팅 아이콘

바이럴마케팅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게 하여 정보가 바이러스처럼 확산되도록 유도하는 기법입니다.

  • User

  • 소통

  • 공감

  • 확산&전파

바이럴마케팅은 고객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컨텐츠를 확산시키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상품에 대한 정보 전달로 구매욕구를 상승시키고 상품에 대한 신뢰성을 이끌어냄과 동시에 기업의 인지도를 상승시킵니다.

소비자 행동이 변화함에 따라 바이럴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상품 구매 정보를 얻는 경로

2012년 20~30대 남녀 3,000명 조사
- 출처 : 한국갤럽

상품 구매 정보를 얻는 경로 : 블로그 리뷰 52%, 지인소개 34%, 할인쿠폰 10%, 전단지 4%

바이럴마케팅의 특징

  • 소통과 공감

    • 유저들 간의 능동적인 소통이 가능
    • 소통을 통해 긍정적인 공감대 형성
  • 브랜딩

    • 구매 단계에 영향을 미치는 구매욕구 유발
    • 입소문으로인한 강력한 구전 효과
  • 콘텐츠

    • 브랜딩을 위한 콘텐츠 제작/ 온라인 누적
    • 유저들에게 정보 및 신뢰감 제공
  • 효과적인 예산편성

    • 예산 편성에 맞는 영역 집행
    • 효과분석으로 인한 인사이트 가능

바이럴마케팅 진행절차

  • 01

    시장조사

    시장진입 분석
    경쟁사 분석

  • 02

    타겟목표설정

    타겟선정
    노출영영 설정
    집행스케줄 수립

  • 03

    전략기획

    타겟 니즈분석
    컨텐츠 가공

  • 04

    운영관리

    전담인력관리
    신속한 이슈 대응

  • 05

    효과보고

    집행이력 분석
    리포트 제공
    개선점 및 디자인 제시

바이럴마케팅 분류

  • 바이럴마케팅 : 파워블로거 마케팅 이미지

    파워블로거 마케팅

    파워블로거 섭외를 통한 제품홍보

  • 바이럴마케팅 : 블로그 바이럴마케팅 이미지

    블로그 바이럴마케팅

    블로그 체험단 모집을 통한 홍보

  • 바이럴마케팅 : 카페 바이럴마케팅 이미지

    카페 바이럴마케팅

    카페 내 홍보 및 체험단 모집을 통한 홍보

  • 바이럴마케팅 :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 이미지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를 통한 홍보

  •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마케팅

    에이마케팅은 마케팅 컨설팅, 전략기획, 광고대행, 프로모션 운영, 바이럴마케팅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토탈 에이전시’입니다.

  • 070-4877-9416

    평일 AM 09:30 ~ PM 18:30 (점심시간 PM 12:30 ~ PM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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